강구안 디지털 사이니지 조감도. 통영시의회(의장 배도수)가 오는 14일 제236회 통영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회기는 14~21일 8일간 일정으로 진행, 조례안 심사를 비롯 행정사무감사 대비 사업장 확인에 나설 예정이다. 임시회 개회를 앞두고 전병일..
창녕군은 초·중·고등학생부터 대학생, 성인까지 전 생애주기에 걸친 2025년 교육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군은 우수 인재들이 지역에서 마음껏 공부하고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은 2003년 설립 이후 ..
창녕군은 제64회 3·1민속문화제가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4일간 진행됐으며, 궂은 날씨에도 36,000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3·1민속문화제는 1961년부터 시작된 창녕군의 대표적인 전통문화 행사로, 국가무형유산인 영산쇠..
북부농협(조합장 신화범)은 지난 2025년 3월 5일 북부농협 2층 조합장실에서 NH농촌 청소년 희망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NH농촌 청소년 희망 장학금은 농촌재단에서 후원하는 농촌지역 취약계층인 다문화, 조손, 한부모 가정의 자녀에게 학원비, 교재비 등 학업유지를 ..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김재구)은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100% 충원율을 달성하며 8년 연속 신입생 모집 성공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고 지난 2월 28일 밝혔다. 경남도립거창대학이 학령인구 감소 등 어려운 환경 속에도 8년 연속 신입생 충원율 100% 성과를 거둘..
거창농협 신중갑 조합장은 지난 5일(수)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 정례조회 석상에서 농업인의 실익과 지역사회의 가치 구현에 힘쓴 공로로 “새로운 농협 조합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새로운 농협 조합장상”은 전국 농축협(1,111개)을 대상으로 농협중앙회가 희망..
거창군 거창읍(읍장 류현복)은 거창읍주민자치회(회장 김덕선) 주관으로 거창읍 주민들의 건강한 문화·여가 생활 증진을 위한 ‘2025년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지난 2월 20일부터 일주일간 수강생을 모집한 결과 6개 프로그램 모두 목표 인원을 초과하..
창녕군은 부곡온천 자전거길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자전거 자유여행 대표코스 60선’에 이름을 올리며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이끌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낙동강 자전거길과 연결된 이 코스는 자연과 힐링, 역사와 문화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독보적인..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가 3월5일 국가기관인 선거관리위원회의 위탁선거로 치러진 가운데, 함양군새마을금고는 현직인 김철규 이사장이 경선 없이 무투표 당선되어 오는 3월21일부터 새롭게 4년 임기를 시작하게 됐다.기존에는 전국 약 1280여 개의 개별 새마..
창녕군 최초 본예산 7천1백억 원 시대 열고, 지역발전 가속화유네스코 3관왕의 도시 창녕, 문화․관광․스포츠 도시로 대전환 박차군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현장 중심의 소통행정으로 지역발전 가속화 창녕군 최초로 2025년 본예산 7천1백억 원 시..
창녕군은 국토교통부가 수립한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종합계획(2026~2030)의 일괄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에 2개 노선이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국도 79호선 창녕 부곡∼창원 북면 간 도로 신설(6.6km, 1,467억 원)과 국도 ..
창녕군의 상징적 생태관광지인 우포늪이 ‘2025~2026 한국관광 100선’에 또다시 선정되며 생태명소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한국관광 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지를 선정하여 2년 단위로 발표하는 사업이다. 우포늪..
창녕군은 급변하는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자연재해로부터 군민을 보호하기 위해 총 2,338억 원을 투입해 자연재해 예방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는 사업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중앙부처와 경남도 등에 지속적으로 설명하며, 국․도비 확보를 위해 최선을 ..
“이미 흘러버린 시간, 지금 글자를 배워도 그만, 안 배워도 그만, 그러나 아쉬움이 남고 싶지 않아서 부끄럽지만 도전했어요”3월4일 함양군 유림초등학교에서 열린 신입생 입학식은 여느 때와 달리 조금 특별했다. 어린 초등학생들 사이로 단정한 차림의 우옥점 할머니(82)..
거창군기독교연합회(회장 이바울 목사)는 지난 3월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7시간에 걸쳐 열린교회(담임 정신선 목사)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한 이주민 선교 세미나”를 울산경남세계선교협의회(UGWMA)가 주관, 및 거창군기독교연합회 주최로 개최했다.거창군기독..
신성범 국회의원 ( 국민의힘 , 산청 · 함양 · 거창 · 합천 ) 이 국민의힘 개헌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됐다 . 국민의힘은 4 일 ‘87 년 체제 ’ 극복을 위한 개헌의 적기를 지금으로 보고 개헌특별위원회를 출범시키며 개헌 논의가 본격화되고 있다 . 국민의힘 권영세..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김재구) 사회복지보육학부 윤기환 교수가 2025년 2월 28일자로 정년퇴직을 하면서 학과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장학금은 3월4일 입학식 날에 총장실에서 전달됐으며, 이번 기탁은 윤기환 교수가 대학 발전을 위해 노력한 업적과 ..
함안군은 25일 함안복합문학관에서 ‘제95차 경상남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해 이만호 함안군의회 의장의 환영인사 및 함안군 홍보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제1·2차 공동회장단 회의 결과..
합천군은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감소와 경제 저성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국책사업인 두무산 양수발전소 건설 및 오도산 양수발전소 유치로 친환경 에너지 자립도시 건설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의 새로운 성장 동력원으로서 ‘희망찬 미래..
밀양문화관광재단(이사장 안병구)은 오는 5월 22일부터 4일간 개최되는 제67회 밀양아리랑대축제 대표프로그램인 밀양강오딧세이 ‘칼을 품고 슬퍼하다’ 공연을 앞두고 전체 배역을 선발하는 공개오디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디션은 앙상블, 댄서(아크로바티어, 비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