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여 동안 해산의 아픔을 겪은 함안일반산업단지(이사장 문양도 대흥중자 대표)가 지난 8월 21일 새롭게 창립총회를 갖고 태동했다. 현재 180만㎡(53만 평)에 달하는 산업단지에는 약 100개의 기업이 활발하게 가동 중에 있는 기업들이 가장 많이 입주하고 있어..
양산시와 양산상공회의소는 관내 중소기업의 북유럽 시장 진출을 촉진하고 경제적 협력관계 강화를 위해 관내 21개 기업인들로 경제교류단을 구성해 지난 23일부터 30일까지 일정으로 노르웨이(오슬로)와 핀란드(헬싱키)를 방문했다. 노르웨이와 핀란드는 높은 경제 안정성과..
르노코리아자동차 스테판 드블레즈 대표가 르노 양산 입성 이후 최초로 물금서비스센터 및 전시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양산에서 첫 복합매장의 탄생과 함께 우수지점으로 선정되면서 물금센터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날 스테판 대표는 물금센터 입구에서부터 연..
사천시는 8월 22일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하는 ‘지역특성 살리기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이 사업은 각 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지역만의 매력과 자생력을 높여 경쟁력을 갖추는 지역특성화 2단계 지원사업 가운데 하나이다. 이번 공모에는 총 69개 지자체가 신청하여 ..
전기차 화재 사고가 연이어 발생하면서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다. 최근 인천광역시 서구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는 초기 진압에 실패해 대규모 피해로 이어졌다. 이 사고로 인해 수백 세대가 단전, 단수, 분진 등으로 불편을 겪게 되면서 전기차 안전성에 ..
비에이치아이(주)가 일본 도시바 플랜트 시스템앤서비스와 5천억원 규모를 비롯한 사우디에서 LNG 복합화력 발전설비 등 현재까지 1조 1천억원 규모의 복합화력발전 배열회수보일러(HRSG)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주를 통해 BHI(주)..
밀양물산주식회사(대표이사 배용호)는 13일부터 울산과 부산 롯데백화점에서 ‘밀양 여름 과일 특별 판매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행사는 밀양의 대표 여름 과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샤인머스캣과 캠벨포도, 복숭아 등을 엄선해 농산물 전문 벤더사인 PSL인..
함안군과 한국중부발전(주)이 ‘함안복합 건설사업(LNG발전소)투자협약’을 체결한 지 3년 만인 내년1월에 천연가스발전소 착공에 들어갈 전망이다. 함안군은 지난 2021년 5월 12일 경상남도, 한국중부발전(주), 경남개발공사와 함께 천연가스(LNG)발전소 등 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