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이 시를 읽어주던 그 시절이 떠올랐습니다. 아이들에게 글쓰기의 기쁨을 가르쳐주셔서 참 고맙습니다.” 지난 4월 15일 오전, 경남 합천여자중학교에는 특별한 손님이 찾아왔다. 대구에서 철학관을 운영 중인 구말연(78) 씨는 최근 조선일보에 보도된 ‘글짓기..
덕곡면(면장 정상준)은 28일 덕곡면 개독마을에서 행복학습센터 고고장구 동아리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고고장구는 우리나라 전통 4/4박자 리듬에 맞춰 장구를 연주하며 군무를 펼치는 무용의 한 장르로, 적당한 운동량과 흥겨운 리듬으로 중장년층도 부담 없이 즐..
합천군은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감소와 경제 저성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국책사업인 두무산 양수발전소 건설 및 오도산 양수발전소 유치로 친환경 에너지 자립도시 건설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의 새로운 성장 동력원으로서 ‘희망찬 미래..
합천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수일)은 지난 30일 경상남도지방공기업발전협의회 소속 8개 기관이 차례로 참여하고 있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통영관광개발공사의 지목을 받아 마지막 주자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기획한 이번 ..
지난 12월 24일 오후 2시, 합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본사 창립 제29주년 기념식 및 제25회 자랑스러운 합천인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날 이재철 부군수, 박안나 부의장, 김문숙·성종태·이종철·이한신·이태련 군의원, 허종홍 문화원장 등 내빈과 합천인상 수상자, ..
황매산 억새는 매년 10월부터 11월 초까지 대규모로 펼쳐져 가을의 매력을 한껏 느끼게 해준다. 올해 제3회 황매산 억새 축제는 10월 5일부터 13일까지 9일간 황매산군립공원 일원에서 열리며, 5일에는 초청가수 박현빈의 공연과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이 개막을 알릴 예..
합천군 대양면 무곡리 출신인 송미옥 여사의 딸, 성승민(21, 한국체대) 선수가 2024 파리올림픽 여자 근대 5종 종목에서 아시아 여성 최초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성승민 선수는 2000년 시드니 올림픽 때 여자부 경기가 도입된 이후 근대 5종 아시아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