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읍 신월리 신부마을 선착장에 레저선들이 관리되지 않아 주민들의 불편과 함께 해양 오염을 일으킨다며 주민들이 관리 및 정비를 요청하고 있다.주민 A씨는 “몇 해 전부터 선착장에 어선이 아니라 1년에 한두 번 사용할까 말까 한 레저선들이 정박해있다”라면서 “이 배들은..
고성교육재단 최상림 이사장이 사임하고 7명의 신규임원이 선임됐다.(재)고성교육재단은 지난달 29일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제13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최상림 이사장을 비롯해 임원 9명이 참석한 이날 이사회에서는 7명의 신규임원 선임을 의결했다. 최상림 이사장은 “부족한 ..
거창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류현복, 정기석)은 1일 김병길 쌀전업농 거창군연합회 회장이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거창읍 공유냉장고 ‘찾아가는 나눔곳간’에 라면 20박스를 기부했다고 밝혔다.김 회장은 지난 3월에 이어 이번에도 라면을 기부하며 따뜻한 나..
거창군에서는 지난 4월 30일, 근로자의 날(5월 1일)을 앞두고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인 희봉위생공사(대표 강택섭) 주관으로 환경미화원 격려 행사가 개최됐다.이날 행사에는 권해도 안전건설국장, 이재운 거창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이 참석해, 환경미화원 60여..
거창군 남하면 주민자치회(회장 이봉규)는 1일 남하면 무릉리 소재 유휴지에서 고구마 모종심기 작업을 진행했다.이날 주민자치위원 20여 명은 바쁜 농번기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활동에 참여하여 400평 규모의 텃밭에 고구마 모종을 심으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활동은..
노래로 마음을 모으는 거창문화원 실버노래교실 어르신들이 이번에는 온정으로 마음을 모았다. 최근 인근 지역 산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어르신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아 전달한 사실이 알려지며 지역 사회에 감동을 주고 있다. 거창문화원 실버..
지난 4월 18일 금요일 저녁, 작은 행복학교 주상초등학교(교장 조윤주)에서 학생, 보호자들이 함께 모여 ‘보호자회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교 구성원 간 친목을 다지고, 교육공동체로서의 협력 정신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되었는데, 앞서 주상초등학..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김재구)은 2025년 4월 30일(수) 대학 대강당에서 ‘제 2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성대히 개최하고, 예비 간호사 59명의 힘찬 첫걸음을 축하했다.이번 선서식은 임상실습을 앞둔 간호학과 학생들이 플로렌스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과 간호전문직에..
경남 거창군 남상면 주민들이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영남지역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따뜻한 손길을 건넸다.남상면(면장 김진근)은 지난 29일,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 250만 원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영남지역 산불 피해 특별모금'에 기탁했다고 ..
천혜의 원시림을 간직한 칠선계곡이 오는 5월1일부터 확대 개방된다. 칠선계곡 탐방 기간은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로 확대됐으며, 수·목요일을 제외한 주 5일(월·화·금·토·일) 입산 가능하다. 7개의 폭포와 33개의 소(沼) 간직한 ‘비경’ 마천면 추성리..
거창농협(조합장 신중갑)과 거창구치소(소장 이도곤)는 지난 2025. 4. 28(월) 경남 거창군 거창읍 정장리 소재 포도 농가에서 ‘거창농협 임직원 · 거창구치소 보라미봉사단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이번 봉사활동은 농업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어려움에 처한 농업인에..
2022년 지방선거에서 만 35세의 나이로 거제시의회에 입성한 김선민 의원. 그는 고현·장평·수양동을 지역구로 두고, 현재까지 거제시의회에서 유일한 청년 의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지난 3년간 김 의원은 젊은 감각과 뚜렷한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
□ 영대가정의학과의원(원장 김종욱)이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270만원 상당의 카네이션과 다과로 구성된 선물 꾸러미를 노인일자리지원기관인 거창시니어클럽(관장 공혜영)에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공익형 노인일자리에 참여하고 있는 890여명의 어르신들을 위한 것으로,..
거창군은 지난 26일 면민체육대회 현장에서 고향을 사랑하는 향우들의 고향사랑기부가 이어졌다고 전했다.이날 면민체육대회는 고제면을 비롯한 6개 면에서 진행됐으며, 이 중 주상면, 고제면, 남상면에서는 지역 출신 향우들이 고향사랑 기부금을 전달해 체육대회 현장을 더욱 빛..
거창축협(조합장 박성의)은 지난 4월 23일 양봉산업의 발전을 위해 영농자재지원 사업으로 양봉협회 거창군지부(지부장 신우원)에 8톤 가량의 꿀벌 사양용 사료를 지원하였다. 이번 지원은 최근 이상기후로 인한 꽃 개화 시기 불안정과 밀원 부족 등으로 꿀벌의 활동 여건이 ..
함양군의 대표 축제 중에서도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는 제64회 천령문화제가 한 달도 채 남지 않았다. 오는 5월 8일부터 12일까지 천연기념물 제154호로 지정된 상림공원을 중심으로 개최될 이번 축제는 지역 주민들의 관심 속에 착실히 준비되고 있다.이번호에서는 천령문화..
경남 최대 스포츠 이벤트인 제64회 경상남도체육대회(이하 도민체전)가 오는 5월 2일부터 5일까지 진주시 일원에서 열린다. 총 36개 종목(정식종목 31개, 시범종목 5개) 중 함양군에서는 20개 종목에 556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여한다.자본력 부족해 선수 수급 어렵..
경남인재개발원은 그야말로 ‘뜨거운 감자’다. 손바닥 위에 올려놓은 뜨거운 감자처럼, 어떻게 해야 하긴 하는데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모양새다.지난 2월,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도민과의 대화에서 경남인재개발원 이전을 언급하면서 모두의 관심이 여기로 쏠리고 있다. 경남인..
제 50회 의령홍의장군축제 행사기간 중 진행된⌜향우 만남의 장⌟행사에서 고향사랑 기부금이4천 530만원 기탁됐다. 예전⌜향우 만남의 장⌟행사 기탁금의 2배로 향우사회의 고향사랑 마음이 그 어느 때보다 강렬하게 반영된 것으로 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에 앞서 향우사회는 ..
전국적으로 산불이 발생한 위기 상황에서도 공무원에게 개인적인 업무를 요구하고 과도한 업무로 사양하자 군수와 부군수에게 감사를 요구하겠다고 협박까지도 한 악성 민원인 때문에 해당 공무원이 우울증 진단까지 받는 일이 발생했다.공무원노조 고성군지부는 이와 같은 악성 민원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