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역사를 가진 함안 삼칠 지역의 대표적인 민속문화 행사인 ‘칠원고을줄다리기’ 행사가 오는 21일~22일 2일간 칠원읍사무소 앞 도로 일원에서 열린다. 칠원고을줄다리기 행사는 1960년대까지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한해의 풍년과 안녕을 기원하고자 매해 음력 2..
함안군은 25일 함안복합문학관에서 ‘제95차 경상남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해 이만호 함안군의회 의장의 환영인사 및 함안군 홍보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제1·2차 공동회장단 회의 결과..
함안군은 칠원인애노인복지센터 김상필 원장이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1000만 원을 군 장학재단에 기탁했다고 12월 30일 밝혔다. 기탁식에는 김상필 원장과 김기화 센터장이 참석해 지역의 교육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한 뜻을 전하며 조근제 군수에게 장학기금을 전달했..
순수 역사문화축제인 제36회 아라가야문화제가 지난 11~13일 함안박물관‧말이산고분군 일원에서 ‘말이산고분군을 거닐자’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특히, 올해는 말이산고분군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1주년을 기념해 예년보다 다양한 역사‧문화 콘텐츠와 풍성한 공연으..
아라가야의 역사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순수 역사문화축제인 ‘제36회 아라가야문화제’가 오는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말이산고분군을 거닐자’라는 주제로 박물관·말이산고분군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말이산고분군의 세계유산 등재 1주년을 기념하는..
함안군과 한국중부발전(주)이 ‘함안복합 건설사업(LNG발전소)투자협약’을 체결한 지 3년 만인 내년1월에 천연가스발전소 착공에 들어갈 전망이다. 함안군은 지난 2021년 5월 12일 경상남도, 한국중부발전(주), 경남개발공사와 함께 천연가스(LNG)발전소 등 투..